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면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가 찜찜하고 더 공포스러운 기분을 주는 것은 영화보다 더 무서운 게 현실이고, 이 프로 속 피의자 혹은 피의자로 의심되는 사람들의 심리나 말, 그리고 행동을 보면 정말 한숨이 절로 나오고 경악하게 되곤 하죠. 1992년 3월 31일에 시작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가을 개편을 이유로 1995년에 1년 정도 방영이 중단됐던 잠깐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흥미진진하면서도 심도 깊은 취재와 내레이션으로 시사 프로그램 중 수위권을 다투는 인지도를 자랑하며 지금까지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제 사건 중 수사기관의 무능이나 안일함, 법 체제의 허점을 짚는 소재가 많아서 경찰 및 해당 이슈 관계자들의 비협조로 취재과정에서 엎어지는 소재가 많고, 이런 난관을 넘어 겨우 취재를 끝냈는데 해당 이슈 관계자가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걸어 방송을 하지 못하는 일도 부지기수인 <그것이 알고 싶다>의 소재 중 유난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또 많은 파장을 불러일으킨 회차는 무엇이 있을까 제가 뽑은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TOP3을 공개하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 872회 '유흥업소 룸메이트'

둘만의 방 - 16시간의 진실
방송 일자 : 2012. 12. 01 (토) 밤 11:05
그날 밤, 그 방안엔 여자 단 둘이 있었다. 둘은 돈 문제로 한참을 다퉜고, 다음날 아침 한 여자가 방을 떠난 후 불이 났다. 다른 여자는 119 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16일 만에 숨을 거뒀다. 그런데, 숨진 김은지(가명, 24세)氏의 목에서 두 차례 칼에 찔린 흔적이 발견됐다. 경찰은 살인미수 및 방화치사 혐의로 같은 방에 살던 이정현(가명, 25세)氏를 구속 기소했고, 1심 재판부는 같은 혐의로 그녀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했다. 하지만 6개월 후인 지난 11월 9일, 2심 재판부는 이氏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같은 날, 숨진 김氏의 어머니는 자살을 시도했다.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 그날 그 방안엔 둘 밖에 없었는데, 그럼 누가 내 딸을 죽였느냐는 것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 901회 '나들목 미스테리'

24번 나들목 미스터리 - 남해고속도로 실종사건
방송 일자 : 2013. 7. 6 (토) 밤 11:15
지난 5월 27일 집중호우가 내리던 밤 8시경, 남해고속도로 24번 나들목 문산 IC 부근에서 여성운전자 강모(55)씨가 운전하던 모닝 차량이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았다. 사고 직후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경찰과 119 구급대 그리고 견인차가 현장에 출동했다. 하지만 운전자는 현장에서 감쪽같이 사라진 뒤였다. 조수석 전면 유리가 파손된 승용차는 물론, 휴대전화와 지갑, 그리고 신발 등 강 씨의 소지품은 전부 차 안에 그대로 둔 채 흔적도 없이 사라진 것이다. “사고가 났어요. 운전자인지 사람인지 지금 도로 위로 떨어져 있거든요.” “사람이 그대로 누워 있어요” - 119 상황실에 접수된 신고 음성 중 -


그것이 알고 싶다 - 1005회 '엽기토끼'


엽기토끼와 신발장 -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
방송일 2015.10.17(토)
2005년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2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쌀 포대에 싸인 모습으로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에 버려진 건 다름 아닌 병원에 가기 위해 전날 집을 나섰던 권양이었다. 단서도, 목격자도 없는 살인사건… 수사는 답보상태에 빠지는 듯했다. 그런데, 권양이 살해된 지 불과 약 6개월 만인 2005년 11월 21일! 권양의 시신이 유기된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여인의 시신이 발견됐다. 퇴근길에 실종되어 돌아오지 않았던 40대 주부 이 씨가 비닐과 돗자리 등으로 포장하듯 싸여 버려진 것! 하지만 이 씨의 죽음 역시 목격자나 범인을 특정할 만한 단서는 남기지 않았다. 잔인하게 살해당한 두 여인은 왜 주택가 한복판, 쓰레기 더미 위에 버려졌던 걸까? 이상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